콘텐츠로 이동하기
Windows

데모를 사용하여 Microsoft 및 Windows 현대화 여정을 시뮬레이션

2021년 9월 13일
https://storage.googleapis.com/gweb-cloudblog-publish/images/cloudmigration_64HFcwj.max-2600x2600.jpg
Tom Nikl

Cloud Migration Team, Google Cloud

GCP 사용해 보기

$300의 무료 크레딧과 20개 이상의 항상 무료인 제품으로 Google Cloud 사용을 시작해보세요.

무료 체험

 * 본 아티클의 원문은 2021년 6월 9일 Google Cloud 블로그(영문)에 게재되었습니다.   

Microsoft 및 Windows 워크로드를 마이그레이션하고 현대화할 계획이라면 Google Cloud를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어떤 마이그레이션 전략을 선택했든, 어떤 가치를 추구하든 관계없이 Google Cloud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여정 단순화
  • 온프레미스 공간을 줄이고 민첩성 향상
  • 라이선스 사용을 최적화하여 비용 절감
  • 현대화를 통해 단일 공급업체 의존도 축소
  • Microsoft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지원 활용

Google Cloud는 Windows 가상 머신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의 마이그레이션, Google Kubernetes Engine(GKE)에서 Windows 컨테이너 채택, SQL 데이터베이스를 Cloud SQL로 전환 등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Google Cloud의 말만 듣고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Google Cloud에서 Microsoft 및 Windows 실행을 지원하는 새로운 온라인 데모 센터를 약정이나 불편 없이 직접 경험해 보세요. 

https://storage.googleapis.com/gweb-cloudblog-publish/images/simulated_demos.max-1000x1000.jpg

데모 센터에서는 Google Cloud의 Microsoft 및 Windows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관련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여러 시나리오를 실무형 가이드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명합니다. 모든 과정이 시뮬레이션화되어 제공되므로 배포, 구성, 약정 없이 작동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Cloud의 도움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정확하고 원활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 하드웨어를 실행하고 단독 테넌트로 최적화

규정 준수, 라이선스, 관리를 위해 워크로드를 전용 하드웨어(초과 구독 옵션 사용)에서 실행하려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Google Cloud는 단독 테넌트 노드를 제공하므로 가상 머신을 전용 머신에 배포하여 '주변 소음' 문제를 피하고, 규제 또는 라이선스 제약을 해소하고, VM 간 통신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CPU 오버커밋 옵션으로 최대 2배까지 단독 테넌트 노드 리소스를 초과 구독할 수 있으므로 SQL 서버 등 다수의 라이선스 워크로드에 대한 물리적 코어당 라이선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단독 테넌트 그룹 및 노드 설정 방법 알아보세요.

프리미엄 이미지 및 커스텀 VM으로 라이선스 비용 최적화

가상 머신(VM)으로 클라우드 경험을 최적화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적합한 VM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Google Cloud는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라이선스가 포함된 SQL Server 옵션 등 철저히 테스트되고 최적화되며 프리미엄 라이선스가 포함된 VM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Bring Your Own License(BYOL, 사용자 라이선스 사용)에 대한 여분의 라이선스가 없거나 상시 실행할 필요가 없는 워크로드에 적합합니다. 

몇 가지 Windows 및 SQL 이미지를 살펴보고 CPU/메모리 옵션이 어떻게 배포를 최적화하고 라이선스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세요.

관리형 SQL Server로 데이터베이스를 현대화

특정 비즈니스 목표나 운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SQL Server 인스턴스를 관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SQL Server 배포 관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백업, 고가용성, 업데이트, 패치 적용은 직접 관리할 때 신경 써야 하는 여러 요소 중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계층을 현대화하는 한 가지 방법은 SQL용 완전 관리형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인 Cloud SQL과 같은 관리형 서비스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입니다. 

클릭 몇 번만으로 인스턴스를 만드는 과정을 살펴보세요.

Migrate for Anthos로 VM에서 앱을 추출하여 GKE 컨테이너로 이전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와 같은 가상 머신에서 실행되는 많은 Windows 워크로드는 재작성이나 재설계와 같은 큰 변화 없이도 컨테이너로 마이그레이션하기에 이상적인 대상입니다. 그러나 수동으로 이런 마이그레이션을 실행하는 것은 지루한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에서 IIS에서 실행되는 .NET 앱을 컨테이너 기반 앱으로 간편하게 플랫폼 변경할 때 Migrate for Anthos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지능적으로 추출, 마이그레이션, 현대화하여 GKE 및 Anthos 클러스터의 컨테이너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도록 시뮬레이션하세요.

코드 변경 없이 .NET 애플리케이션을 Windows의 GKE로 이전

완전히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고려하는 경우 .NET 애플리케이션을 재작성하지 않고 GKE의 Windows 컨테이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Windows 노드로 클러스터를 만들고 컨테이너화된 Windows 워크로드를 배포하세요. Linux 컨테이너도 함께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포하면 자동 업그레이드, 자동 복원, 출시 채널 등의 기능을 통해 운영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Windows 노드를 사용하여 GKE 클러스터를 빌드하고 앱을 배포하는 작업이 얼마나 간편한지 알아보세요. 

사용 가능한 옵션에 대해 알아봤으니 데모 센터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Google Cloud에서 Windows 및 Microsoft 실행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 위치